스티어링 휠 아래쪽에도 우드그레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최초로 사용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이런 부분의 경우에는 벤츠에서 먼저 적용이 되었습니다. 기아 K8의 어떠한 내외관 색상으로 진행하실지 그리고 사전계약 전 계약해줄 영업사원분을 미리 컨텍해둔다면 조금 더 수월한 계약이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본인의 색깔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기에 신중하게 잘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기아 K8에서는 가장 무난한 블랙/화이트/인터스텔라 그레이가 판매율은 가장 높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최초로 사용
K8에 처음으로 적용된 것들이 참 많은데요. 기아 최초로 적용하는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4 스피커), 신규 기아 엠블럼 등이 있는데 파노라마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상위, 하위 트림 모두 적용된다 하지만 하위 트림으로 결정을 할 경우 디스플레이 관련 옵션이 별도로 있다면 K8 계약 시 저는 필수로 넣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계기판을 풀 사이즈 디지털 계기판으로 교체하시는 분들도 계시기도 하고 중요하기 때문에 K8 파노라마 커브드 디스플레이에 대해서 여러 의견이 나오는 게 아닐까 싶네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디지털 클러스터의 인터페이스, 그래픽은 4세대 쏘렌토, 3세대 K5 등과 동일해 보인다고 하네요. 위의 사진처럼 기아 K8 하위 트림과 동일하게 벤츠 차량에서도 와이드 콕 핏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지만 중간의 일부분에서만 디스플레이가 들어오는 부분으로 풀 LCD 클러스터 적용 시 옵션으로 진행해야만 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기아 K8에서도 보고 진행을 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됩니다. 기아 K8의 옵션과 가격표가 나와 확인할 수 있을 걸로 보이니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좋은 가격과 옵션으로 잘 나와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아 K8에서 좋은 부분만 보고 진행했으면 좋지 않았을까 생각도 됩니다. 스티어링 휠 가운데에는 기아의 새로운 로고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 뒤쪽으로 패들 시프트가 위치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알고 계시는 와이드 콕핏의 완성은 옵션을 넣었을 때 진행이 가능하였습니다. 이 밖에 실내 특징은 인포테인먼트/공조 전환 조작계가 적용됐습니다. 기아 K8 디스플레이 하위 트림과 상위트림의 차이가 발생되면서 벌써부터 하위 트림 디스플레이에 대한 아쉬운 부분이 보이고 있는데요. 기아 K8에서도 하위 트림과 상위트림의 차이는 매우 클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기아 K8의 하위 트림의 디스플레이를 보면 아래의 사진과 같습니다. 이는 중앙에 위치한 버튼으로 두 시스템 전환을 가능케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로 인해 중앙부 공간이 최소화되었고, 최신형 전자기기와 같은 혁신적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옵션에 대비한 차량가격
기아 K8의 상위트림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차량인데요. 위의 하위 트림의 기아 K8과 완전히 다른분위기의 느낌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제야 완성된 차가 되었습니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많은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디오 시스템은 재규어 랜드로버에 순정으로 적용되는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스피커는 14개라고 하네요. 아마 기아 K8의 풀 LCD 클러스터 옵션이 따로 존재한다면 해당부분은 필히 넣어야 하는 옵션 중 하나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러한 부분은 기아에서도 차량의 가격을 올리지는 못하고 원가적인 부분까지 감안을 해서 진행을 해야하기에 어쩔수 없는 부분 중 하나이긴 하지만 매우 아쉬운 부분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실내 사진이 포착되기를 기대해봅니다. 역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버튼류는 왼쪽입니다. 스티어링 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버튼류의 경우 특이하게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변속기는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고, 도어 부분에 엠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도어 뿐만 아니라 조수석 앞 부분에도 엠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되어 있네요. 전체적으로 매우 안정되고 고급스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K8에 적용되는 파노라마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K7 프리미어 모델의 12.3인치 디스플레이와 동일한 크기라 볼 수 있는데요. 'K8 하위트림 12.3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이렇다고..?' 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사진을 보고 '이게 뭐 어떻다고?'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느꼈을때는 여백의 미가... 살짝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댓글